아르바이트를 그만두고 고용보험 구직급여를 신청하면서 국민 내일배움카드 라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취업을 목적으로 두고 있는 입장이라.. 좀 더 자세히 알아볼 필요가 있다고 판단해서, 내가 신청자격이 되는지 부터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지원한도 금액이 1인당 300만원 에서 많게는 500만원까지 45%~85% 지원이 되고, 140시간 이상 훈련과정을 수강하는 실업자 등에게 월 최대 11.6만 원 지급이 됩니다. 해당만 된다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서 너무 욕심나지만 이것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되어야 가능한 거겠죠?!
국민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국민이라면 다 가능하다고 하니 나도 해당이 되겠다! 했지만, 해당되지 않은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현직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졸업예정학년이 아닌 고등학교 재학생.
졸업까지의 수업연한이 2년을 초과하여 남은 대학 재학생.
연 매출 1억 5천만 원 이상의 자영업자.
월 임금 300만 원 이상인 대규모기업종사자(45세 미만)
월평균소득 300만원 이상인 특수형태근로종사자 등은 제외된다고 하니 먼저 확인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대상자가 아니더라도 지원이 가능한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대상자가 아니라도 지원이 가능해요!
대상이 아니라고 한다면 실업자, 재직자나 특수한 형태 근로자 또는 일정소득이하의 자영업자등 여부와 상관이 없이 직업훈련이 필요할 경우에는 지원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국민내일배움카드로 제공받을 수 있는 혜택들은 고용센터에서 승인된 과정을 진행하는 곳에서만 신청 가능하기 때문에 관련된 훈련과정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아래 링크된 직업훈련포털을 통해 지원되는 혜택 받으실 수 있습니다.
카드 한장으로 취업, 이직, 역량 혜택받기
일자리를 구하고 있는 취업준비생과 다른 분야에 관심이 가는 이직 희망자, 업무역량을 향상하고 싶은 회사원, 은퇴 후 새로운 인생을 준비하는 중 장년들, 새로운 경력을 다시 써 내려갈 여성들까지 필요한 역량개발 국민 내일배움카드 한 장으로 가능합니다. 추가지원 대상자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추가지원 대상자
기간제, 파견, 단시간, 일용근로자로 재직 중인 피보험자나 우선지원대상기업에 재직 중인 피보험자, 고용위기지역 및 특별고용지원업종 종사자, 당해연도 기준 중위소득의 60% 이하인 자(200만 원)는 추가 지원 대상자가 됩니다.
노동시장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역량개발 향상을 위해 나 스스로 관심을 가지고 알아봐야 다양한 혜택도 얻을 수 있는 거 같습니다. 직업능력개발훈련을 통해 발전의 시작이 되면 좋겠습니다.
국민 내일배움카드는 PC와 모바일을 선택해서 신청 가능 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댓글